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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부품중에 CPU와 RAM은 잘 고장이 나지 않기로 유명한 제품인데 그렇다고해서 아예 고장이 없는 건 또 아닙니다

그 중에서 국내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RAM은 삼성램인데 삼성은 리테일 제품이 없기 때문에 100% 벌크로 유통이 됩니다. 그래서 구입하면 박스포장이 아닌 알루미늄 호일에 둘둘 말아져서 소비자에게 전달되죠.

그래서인지 보증기간도 1년에 불과합니다(유통손실을 고려해서 1년 6개월)

하지만 CPU는 벌크구매가 아닌이상 대부분 박스로 유통되기 때문에 모든 CPU의 보증기간은 3년 입니다

물론 OEM제품은 제조사의 AS기간을 따라갑니다

 

아무튼 정품박스로 구입한 CPU의 경우엔 쉽고 간단하게 AS가 진행됩니다.

http://www.realcpu.co.kr/

 

Real CPU

Real Cpu - 리얼씨피유

www.realcpu.co.kr

국내 유통되는 모든 정품 CPU는 위의 사이트에서 통합 관리하므로 간단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정품이 아닌 병행수입 제품인데 일반적으로 병행제품을 구입할 이유는 없지만 가끔 몇 만원 저렴하다는 이유로 혹은 조립품에 이런 CPU를 포함시키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 CPU에 문제가 발생하면 기본적으로 국내에선 1년 정도의 서비스 기간이 지나면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한*컴퓨터라는 업체의 완성PC의 CPU에 문제가 생겼을때 1년이 지나면 CPU실비를 청구하더군요 ㄷㄷㄷㄷ)

 

하지만 이런 CPU도 결국은 인텔 본사에서 만든 정품이기 때문에 인텔본사의 RMA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3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그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우선 다음 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증기간을 확인해봅시다

https://supporttickets.intel.com/warrantyinfo?lang=ko-KR 

 

품질 보증 정보

전송

supporttickets.intel.com

이때 제품유형은 프로세서 Processor로 하고 배치번호(FPO)에는 BATCH#, 일련번호(ATPO)에는 CPU고유 S/N번호를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적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이미지에서 FPO는 L825D011이고 ATPO는 00732입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보증기간이 표시됩니다

제 CPU의 경우 앞으로 1년 정도 더 남아있군요

이제 보증기간이 남았으므로 계속해서 해당페이지의 프로세스를 진행해줍니다

(계속 진행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폼에 맞춰서 진행을 완료하면 그 다음부터는 이메일로만 연락을 주고받게 됩니다 이메일을 잘 확인하세요

 

제일 먼저 인텔 커스터머 서포트 팀에서 신청이 되었다는 메일이 옵니다

그 다음에 아래와 같이 FPO번호와 ATPO번호를 포함해서 홈페이지 신청폼에 작성했던 내용을 재차 확인하는 메일이 오는데 여기에 맞춰서 꼭 회신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FedEx로 연락하라는 내용이 포함된 SWR주문이 생성되었다는 메일이 오는데 여기서 바로 페덱스에 연락하시면 안되고 조금 더 기다리시면 RCI/ AWB/ SWR가이드를 첨부한 메일이 추가로 발송됩니다 (모든 메일은 빠르게 처리됩니다 이 모든 과정이 하루만에 끝날 수도 있습니다)

이 첨부파일을 모두 출력한 다음에 페덱스 기사님께 CPU와 함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예약번호를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꽤나 친절하게 이메일에 모두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잘 읽어보고 진행하세요

그리고 메일엔 페덱스 예약 전화번호가 080으로 오는데 1588-0588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사님께 전달할때 꼭 "샘플로 보내달라"고 요청을 해야하는데 관세문제 때문에 그렇습니다 (당연히 경험있는 기사님은 잘 알고 있습니다)

CPU의 경우 수리가 아니라 교환이기 때문에 새로 들어오는 CPU에 관세가 붙습니다 보통 씨피유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10%의 부가세만 붙어도 2~3만원은 훌쩍 넘습니다

서류가 제대로 다 구비되었다면 이 과정에서의 모든 배송비와 세금은 인텔이 전액 지불합니다 !!!!대인배!!!!

 

배송까지 완료했으면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CPU는 중국을 거처 말레이시아로 가서 검증절차를 진행 후 보증에 문제가 없는 상품인 경우 새 제품으로 교환된다는 메일이 옵니다

그리고 운이 좋으면 보낸 CPU보다 상급의 CPU가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 예전에 CPU만 딸랑 보냈는데 쿨러를 포함한 상위 제품을 받았습니다 !!!!!!개이득!!!!!!!!

 

그리고 정상적으로 CPU교환이 완료되면 배송된다는 메일이 발송되고 

며칠 지나면 페덱스로 부터 통관부호와 배송지 등을 요청하는 이메일이 올겁니다.

여기에 답을 빨리 해 주셔야 새 제품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쯤 지나면 페덱스에서 관세 내역을 포함한 수입면장이 옵니다

응???????????????????????????????????????????????????

 

맞습니다

보낸 제품과 들어온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세금이 붙습니다

하지만 인텔이 다 처리했으니 걱정말라고

그러니 이 메일은 그냥 못본척 합니다

그러면 짜짠~ 새 제품이 도착합니다

 

꽤 길어 보이지만 위의 모든 과정은 1~2주 정도 소요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