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이어폰이 연결되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없을까 고민했었는데 Bluetooth connect & Play라고 이미 그런 앱이 있었네요.ㅋ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p2.start.and.play.music.player


이 앱을 설치하면 블루투스가 스마트폰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지정한앱이 실행되고 음악이 플레이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지원하는 앱이 많지 않다는 점 ㄷㄷㄷ


하.지.만 

사실은 지원하지 않는 게 아니라 앱이 좀 이상한 방식으로 동작해서 그런겁니다.

그래서 지원하지 않는 앱을 사용하는 법을 공유합니다.


우선 블루투스가 연결되었을때 실해하고 싶은 앱을 찾습니다.

저는 기본 음악앱을 실행할겁니다.


앱 정보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i 버튼을 눌러주면(제조사 마다 조금씩 접근 방법이 다를겁니다) 다른 회사껀 아몰랑~

이렇게 APK 이름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클립보드에 저장하거나 기억해둡니다.


이제 Bluetooth connect & Play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몇 개의 앱이 나옵니다.

역시 제가 사용하고 싶은 앱은 목록에 없습니다. 이때 왼쪽의 빨간색 부분을 터치하면서 살짝 오른쪽으로 당겨줍니다.

 이렇게 노란색으로 변하면 성공입니다.

그러면 짜자잔~~~

아래와 같이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아까 복사해온 앱의 APK이름을 넣어줍니다.

요.렇.게

그러면 이제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원하는 앱으로 변경이 되었죠.

이제 블루투스가 연결되었을때 위의 볼륨값으로 변경이 되면서 자동으로 앱이 실행되고 음악이 나옵니다.


가끔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건 배터리 절전 기능 등으로 인해 폰이 자동으로Bluetooth connect & Play앱을 종료해서 그런겁니다.

해당 제조사 마다 백드라운드에서도 Bluetooth connect & Play 앱이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