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컴픽스를 검색하세요 - 컴픽스 위치안내

최근 윈10 업데이트 이후 (일반적으로 RS2버전 업데이트로 알려지고 있으나 확실하진 않습니다) 후면 스피커 단자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증상이 다수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때 전면 스피커 단자에 연결하시면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립니다.

단순히 드라이버의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시스템 상의 충돌이 예상됩니다.


일단 위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2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첫째는 위와 같이 전면 스피커 단자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_-;


그리고 두번째는 최신 업데이트 중 특정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윈도우 업데이트 > 업데이트 기록 > 업데이트 제거로 들어가셔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 업데이트를 삭제하면 후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또 플래시가 말썽이냐)



그밖의 해결책으로는 사운드 드라이버의 재설치가 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애즈락 정식 드라이버(R2.79)를 설치하셔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http://www.asrock.com/mb/Intel/H110M-HDV/?cat=Download&os=Win1064


미러페이지- 애즈락 홈페이지가 작동하지 않거나 속도가 느릴 때만 사용하세요!!!



다음의 링크에서 리얼텍 최신 드라이버(R2.81)을 설치해도 

http://www.realtek.com/downloads/downloadsView.aspx?Langid=1&PNid=24&PFid=24&Level=4&Conn=3&DownTypeID=3&GetDown=false


위의 리얼택 최신 드라이버는 전면포트 출력이 안되는 문제(전면과 후면이 뒤바뀌니 문제 해결!! 와, 신난다~)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